성령사역/내적치유 & 상담

초간단! 소조 기도를 이용한 간단한 내적치유 하기

HJinLA 2020. 9. 3. 08:36

소조사역은 베델교회,레딩 켈리포니아에 있는 아주 유명한 교회이다.

영성사역을 하는 미국교회의 대부분이 "Sozo ministry"를 활용하여 내적치유와 축사사역을 실행하고 있다.

 

물론 이 사역은 여러 도구(Tools)이 존재하지만,

이 글에선 용서와 비진리를 진리로 바꾸는 2가지 만을 사용해서 내적치유를 설명할 것이다.

다른 글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용서와 진리, 사실상 내적치유의 두 기둥이라고 생각한다.

 

모든 사역의 뿌리가 다 용서와 진리다. 다른 도구를 사용해도 좋지만, 짧은 시간안에 이해하고 적용하기엔 용서, 진리 도구를 사용하면 빠르게 핵심적 부분을 다룰 수 있다. 

 

이 기도의 핵심,

용서는 타인이 내게 무엇을 했고, 그래서 무엇을 느꼈는데 이제 그걸 용서하기로 선택하는 것이다.

그 사건을 통해 우리는 비진리를 믿게 되는데, 그 비진리를 성령님께 물어서 함께 찾아내고,

 

그 비진리를 입으로 거절한다고 선포하고, 성령님이 주시는 새로운 진리를 들음으로

그 영향력에 빠져나오게 되는 것이다. 

 

 

 

모든 이론은 다른 글을 참조하길 바란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소조기도를 활용한 간단한 내적치유 방법

 

0. 조용한 임재음악을 틀고 성령님의 임재를 편안한 자리에서 초청하고 눈을 감고 기도한다.

 

1. 하나님, 예수님, 성령님 중 가장 편안하거나 친밀감을 느끼는 분의 이름으로 시작한다.

 

2. "성령님(개인적으로 성령님을 가장 많이 부른다), 제가 용서해야 될 사람이 있나요. 기억나게 해주세요"

 

3. 생각나는 것들을 하나씩 용서 한다.

(소조의 중요한건 한 사건씩 용서하고 비진리를 거절하고 그부분에 대한 새로운 진리를 경험하는 것이다)

 

4. "성령님  XX 가 제게 XX을 했는데 저는 XX 을 느꼈습니다. 나에게 XX 한 것을 용서하기로 선택합니다"

 

5. "성령님 제가 그 사람에게 받은 피해주님께 올려드립니다"

 

6. "성령님 그 사건을 통해 제가 믿게된 비진리가 있습니까?"

 

7. 주시는 음성을 듣고 , "성령님 제가 그 사건을 통해 믿게 된 (예 "나는 항상 거절 받는 사람이야")라는 비진리를 거절 합니다"

 

8. "성령님, 성령님은 저를 어떻게 생각하세요? 

 

9. 성령님이 주시는 음성을 듣는다 "너는 내게 보물 같은 존재란다."  

 

10. 그 진리를 저널링 하고, 그 진리에 맞는 말씀과 함께 매일 깊이 묵상하는 시간을 가진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