라이언와이어트 - 이미 끝났습니다 (It is finished)
친밀감과 영광 2012 집회
라이언와이어트- 이미 끝났습니다 (세션 1)
-Ryan Wyatt- It is Finished (Session 1)
설교 요약 (노트)
혹시 형제/자매가 예수님과의 관계를 평가하는 것은
나의 "성과"(performance) 로부터 나온 믿음 아닌가요?
하나님의 은혜는 무엇입니까?
값없이 주어지는 , 성과 없이 주어지는 선물입니다.
보통이 아닌, 놀라운, 예상 할 수 없는 선물입니다.
하나님의 은혜는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기 위한 전제조건이 이미 끝났다고 말합니다.
(우리의 말씀 읽기, 기도, 거룩이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기 위한 조건이 절대 될 수 없습니다!)
값없는 은혜를 받을때 승리하게 되고 삶을 다스리고 죄를 다스리게 합니다.
모든 저주, 죄, 우울증 모든 것을 능히 이길 수 있게 합니다.
은혜 없이는 하나님과 제대로된 관계를 가질 수 없습니다.
하나님의 은혜는 어떻게 받습니까?
당신의 노력으로 절대 받을 수 없습니다.
당신이 더 노력하면 할 수록 은혜를 더욱 더 값 싸게 만듭니다.
사단은 당신을 성과에 집중하게 하고, 그것 때문에 은혜를 받는다 생각하게 합니다.
이젠 내 노력을 그만두고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기 위해 이미 이루신 일을 믿고 받아 들이는 것 입니다.
우리는 " Do Do Do" 가 아니라 이미 끝났다는 "Done Done Done"을 들어야 합니다.
우리의 정체성의 뿌리
로마서 5:17
(아담) 한 사람의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다스렸다면,
"풍성한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는 자"는 예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할 것 입니다.
-우리가 죄인인 것은 우리의 죄 때문이 아닌, "아담의 죄" 로 인한 것 입니다.
-우리가 의인(하나님과 올바른 관계) 된 것, 죄인이 더 이상 아닌것은 "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신 순종" 때문 입니다.
우리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.
-우리는 구원 받은 순간 죄인이 아닌 그리스도 안에서 의인입니다.
(비록 내가 때때로, 아니면 특정 기간 동안 죄를 짓고 있다 할 지라도)
-예수님이 끝내신 일이란? : 이미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영원히 단 한번의 제사로 끝내심.
(완벽한 죄사함으로 인한 현 나의 삶에 대해 완전한 수용하심, 기쁨, 만족함을 느끼심!)
-육신의 노력이란? 죄를 짓고, 기도,말씀,봉사에 대한 내 기준을 못 채웠을때 은혜를 받으려고
하나님께 더 사랑받으려고 더 잘하려 노력하는 것.
-하나님은 우리가 이미 예수님이 끝내신 일에 대한 은혜를 매일 누리며 살기를 원하십니다.
-나에 대한 것도 아니고, 오직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끝내신 일 에 대한 것입니다.
-앉으십시요..! 이미 끝났습니다...! 앉으세요. 이미 끝났습니다...!
(필자 해석: "나의 행위로 무언가를 하나님으로부터 얻어내려 하지 마십시요"
예수의 십자가 순종을 믿고 은혜로 받고 감사함으로 누리십시요! )
구약에서는 사람들의 죄를 위해 희생제사를 드릴 때 제사장들이 동일한 제사를 서서
계속 드렸습니다. 끝나지 않았습니다. 계속 희생을 드리고, 피를 흘려 죄를 감춰야 했습니다.
그러나 예수님이 스스로 영원한 한 제사로 드리시고 그는 그 제사 후, "앉으셨습니다"
그는 제사장 중 처음으로 앉으신 분이셨고 그분은 "지금"도 앉아계십니다.
성경에서 앉는 것은 쉼의 의미입니다.
예수님이 앉으신 것은 예수님의 희생을 믿는 우리에게 이미
"모든 죄의 사함이 주어졌고 이미 완전히 수용되었다"..
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.
-우리는 하나님께 "오기 전에" 거룩해질 필요가 없습니다.
이미 하나님은 예수님의 희생으로 인해 우리에게 현재 "미소 짓고" 계십니다.
왜냐하면 예수님의 희생을 통하여서 우리를 보시기 때문입니다.
-제가 믿기로 여러분 중 어떠한 분들은 치유, 관계의 치유 등 회복이 필요한 분들이 계십니다.
그런데 위대한 하나님의 진노,심판으로 부터 우리가 "은혜" (내 노력이 아닌) 로 구원받는다면
더 적은 기적인 치유나 회복은 은혜로 더 쉽게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..!
우리가 할 일은 없습니다.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예수님이 이미 끝내셨습니다...!
이제 예수님이 이루신 일을 매일 받아누립시다..!